posted by MTDR MTDR 2015.12.03 11:06

기종 - PC


장르 - 잠입 액션


언어 - 영어


스셀 : 더블 에이전트를 하면서 저도 인지하지 못했던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사실 전 잡입 액션 게임을 좋아했던 것이었습니다! 혹평이 자자해서 플레이하기 껄끄러웠던 더블 에이전트를 큰맘먹고 플레이 했는데

 

예상 외로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플레이 하면서 꽤 재미있는데 왜 혹평이 이렇게 많지 하고 보니까

 

메타스코어는 꽤나 높은데 PC판의 이식이 완전 망수준이라 온갖 오류와 버그들이 산재해 있더군요..

 

일단 이 게임은 온리 영어 게임인데 자막이 없습니다. 안그래도 게임의 70%도 이해하지 못하는데 자막이 없으니 이해하는 수준은 50%이하로 뚝 떨어지더군요.

 

대충 공략봐가며 스토리 이해했습니다;;

 

또 오류가 엄청 많습니다. 제가 겪은 오류로는 게임중 퀵로드 이외의 세이브파일 불러오기 실패(메인화면가서 로딩해야함)와 마지막 미션 클리어 후 엔딩 안나옴...(다 클리어하고 엔딩은 유투브로 보는 상큼함..캬;;)

 

미션 중간중간 사운드 버그로 효과음만 나오는데 또 이상하게 나옴 ㄷㄷ; 빛이 1타일 차이로 엄청난 차이로 적에게 들킴, 기본 옵션에서 1080p 해상도 설정불가 등등등 너무나도 많습니다. 또 플탐도 멍때리고 이것 저것 하면서 플레이 했는데도 10시간.. 실 플탐은 약 8시간 정도 되겠네요.. 짧습니다.

 

그러나 게임 자체는 또 꽤나 재미있어서 몇몇 부분을 빼면 잡임 루트도 몇개씩 되고 강행돌파(물론 소리안나게) 혹은 완벽한 그림자 플레이 등

 

미션마다 끌리는대로 플레이 했는데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픽도 PS3, XBOX360시대에 나온 게임이라 그런지 완전히 못봐줄 정도는 아니라서 스플린터셀 1편부터 달리고 있는 입장에서 굉장히 흐뭇했습니다.

 

오류만 없었다면 지금 플레이해도 괜찮을 8점이겠지만 오류들로 개인적으로-1 오류를 정말 싫어하는 분들은 -2점 생각하시면 되겠고 1회차 플탐은 약 8시간 입니다.